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온라인 신청 완벽 가이드소상공인 확인서는 각종 지원금 신청의 필수 서류입니다. 하나은행 소상공인 지원금뿐만 아니라 정부의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활용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부터 오프라인 신청까지 모든 과정을 상세히 안내해드립니다.소상공인 확인서란 무엇인가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급하는 공식 문서로, 해당 사업자가 소상공인 기준에 부합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소상공인의 법적 정의는 상시근로자 5명 미만의 사업자 또는 업종별로 매출액 기준을 충족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이 확인서는 정부의 각종 지원금, 융자, 세제혜택 등을 받기 위한 필수 서류로 활용됩니다.소상공인 확인서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이며, 필요시..